본문 바로가기
컨퍼런스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교육담당자를 위한 교육형태별 블룸비스타 시설 활용법

by 블룸비스타호텔앤컨퍼런스 2022. 3. 18.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D동에서 바라본 B동과 C동 전경

 

 

 

2022년 새로운 HR 교육 트렌드


불확실성 속 성장과 확장 

 

딜로이트컨설팅의 HR 전문 컨설턴트가 발간한 기사에 따르면 2022년 HR의 중요 키워드로 세 가지를 꼽았습니다. 그중 "스킬 기반의 조직 구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채용, 배치, 보상 등 인력·조직 운영에 개인의 Skill (기술적인 역량)을 강조하고, 정적인 직무 체계보다는 동적인 스킬 체계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 성장과 확장은 더욱 중요해졌으며, 개인의 스킬 개발과 함께 조직 내에서 동적인 협업과 성장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현대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블룸비스타 호텔 앤 컨퍼런스는 최근 4년간 1,200여 개의 기관과 기업 관계자들을 컨설팅하였습니다. 산업군별로 세분화된 전문 컨설턴트들이 교육형태별로 계획(기획단계)부터 운영, 관리까지 모든 단계에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교육형태별 블룸비스타 이용 방법


교육형태 ①, 신입사원교육 및 직무교육

 

신입사원은 회사에 입사하여 새로운 문화와 가치를 학습해야 하는 대상입니다. 온라인 비대면 교육이나 메타버스 교육의 한계점을 넘어 입사동기, 선배들과 함께 소통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MZ세대인 신입사원들은 각자의 개성을 지닌 세대로서 조직의 문화와 생산성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신입사원들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On-Boarding 과정과 직무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과정이 중요합니다.        

 

신입사원교육과 직무교육과 같이 높은 집중력이 필요한 교육에는 대강의장이나 그랜드볼룸보다는 중소 강의장이 적합합니다. 블룸비스타는 20개의 중소 강의장을 보유하고 있어 100명 이상의 대규모 신입 채용도 30~50명으로 그룹화한 후 더욱 효율적이고 높은 참여도의 교육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중소강의장 전경

 

MZ세대의 신입사원들은 교육 환경은 물론 식사 품질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블룸비스타 호텔의 단체식당 '비스트로비'는 400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장소로서 대규모 행사에도 적합한 장소인데요. 장시간의 교육으로 지칠 수 있는 신입사원 교육생들에게 인기 만점인 철판 삼겹살 한상차림, 닭 한 마리 칼국수, 왕만두 김치 전골 등의 스페셜 한상차림 메뉴도 제공합니다.

🍽 한상차림 메뉴 구성


🥩 삼겹살 (최소 40명 ~ 최대 100명)

철판 삼겹살 한상차림(300g / 1인 기준)
잡곡밥, 구워진 삼겹살/버섯/마늘, 된장찌개, 모듬쌈, 포기김치, 간장깻잎지, 풋고추, 파채무침


🍲 전골/탕 (최소 12명 ~ 최대 40명)
반찬 3종 기본 제공

왕만두 김치 전골
왕만두, 김치, 버섯 3종 등 채소, 셰프 특제 육수

닭 한마리 칼국수 전골
닭 한마리, 칼국수, 버섯 2종 등 채소, 셰프 특제 육수

알이 꽉찬 동태알탕
동태알, 각종 채소, 셰프 특제 얼큰 육수

소불고기 버섯 전골
소불고기, 각종 채소, 셰프 특제 육수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철판 삼겹살 한상차림 (300g / 1인 기준)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왕만두 김치 전골(좌측 상단), 닭한마리 칼국수 전골(우측 상단), 소불고기 버섯 전골(우측 하단), 알이 꽉찬 동태알탕(좌측 하단) 

 

신입사원 교육의 경우 신입사원들 간의 친화력을 높이기 위해 2인 실과 3인실 사용을 선호합니다. 디럭스 트윈룸은 빼어난 남한강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RIVER VIEW 객실인데요. 교육이 끝난 후 남한강의 여유로움을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디럭스 트윈 객실 2인실(좌), 디럭스 트윈 객실 3인실(우)

 

 

 

교육형태 ②, 평가 과정 (역량 평가/보안 평가)

 

블룸비스타의 분임 토의장은 총 17개가 있으며, 외부로 부터 시선이 차단되어 역량 평가보안 평가 등 평가 과정을 진행하시기에 적합합니다. 각 토의장마다 15명 정도의 인원을 수용하기에 충분하며 최첨단 AV 장비를 활용한 평가 과정이 가능한데요. 그중 보안 평가 과정은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거나, 파티션 설치를 통해 외부인들로부터 시선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습니다.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C동 분임토의장, D동 분임토의장

 

보다 더 프라이빗한 장소를 원하시면 객실과 가까운 소모임방을 이용해보세요. 비밀번호를 사용해야만 출입이 가능한 이 공간은 내부에 화장실이 있어서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소모임방

 

평가 과정은 신입사원 및 직무교육과 달리 프라이빗함을 위해 스카이라운지에서의 식사를 선호하시는데요. 스카이라운지 식사는 전골요리 등 일품요리와 조식 뷔페를 제공합니다.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스카이라운지 전경

 

 

 

교육형태 ③, 워크숍 및 기타 행사

 

신입사원 교육, 직무 교육, 평가 과정 외 기타 행사와 기업 워크숍 진행 시 중소강의장 보다는 신체 활동이 가능한 넓은 공간의 강의장이 더욱 적합한데요. 그랜드볼룸은 최대 400명, 블룸비스타홀, 금강홀, 아산홀은 각 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차별화된 첨단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 공연이나 초청 강연 등 대규모 행사에도 잘 어울리는 공간으로 연회 행사도 가능합니다.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그랜드볼룸 전경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금강홀(좌), 아산홀(중앙), 블룸비스타홀(우)

 

행사·워크숍과 함께 즐기는 식사로는 스카이라운지, 연회 뷔페, 키친 316, 비스트로비 한식당 프리미엄 특식 메뉴가 가능합니다. 키친 316은 캐주얼 펍으로서 가벼운 한 잔을 즐기는 것은 물론 연회 뷔페 행사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카이라운지는 호텔 셰프들이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전골 메뉴와 다양한 한식 메뉴들이 유명한데요. 호텔 최고층인 15층에 위치해 있어 남한강을 바라보며 최상의 한식 정찬을 즐기실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키친316

 

블룸비스타 호텔 앤 컨퍼런스의 스위트룸은 일반실보다 더욱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어메니티를 즐기실 수 있는 객실입니다. 스위트룸 내에 있는 욕조에서 따뜻한 목욕을 즐기며 피로를 해소하는 고품격 휴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블룸비스타 호텔 양평, 주니어 스위트 객실(좌), 펜트하우스 욕실(우)

 

 

 

지금까지 새로운 HR 트렌드에 맞춘 교육형태별 블룸비스타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컨퍼런스 시설이나 호텔시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하고 싶으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아래 배너 클릭을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블룸비스타 호텔 앤 컨퍼런스에게 있으며 상업적 목적의 무단 도용(복사 및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